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애 고자 특징 (연애,, 왜 이렇게 어렵지?)

by 노블레스 수현 2022. 7. 14.

연애 고자 특징 (연애,, 왜 이렇게 어렵지?)

 

 

이전에 연애 고수의 특징에 대해 적었는데요..!

제가 그때 말하기를 연애 고수라 함은 "좋은 사람"이라고 표현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연애 고자들이 "나쁜 사람"이라는 것 또한 절대 아니에요 ㅎㅎ

단지, 사랑에 대해 좀 더 미숙하고 표현을 잘 못하는 사람들인 것이죠.

우리 부모님도 우릴 낳고 키워보는게 처음이라 조금 서툰점도 있을것이고,

사랑 또한 마찬가지 일거예요!

 

 

ㅋㅋㅋㅋ근데 왜 연애 고수와 대비대는 말로 고자,,, 라는 말이 사용되는걸까요?

제 생각으로는 초보라는 말로도 모자라서 고자까지 가는것 같습니다..ㅋㅋㅋㅋ

글을 작성하는 저 조차도 연애 초보가 아닌 연애 고자라고 하는게 더 익숙한걸보면,

이미 우리의 뇌는 연애 못하는 사람을 연애고자라고 생각하고 있나봐요!!

그러면 오늘 바로 연애 고자(ㅜㅠ)들 특징 한번 알아볼게요~~!

 

>> 나의 미래배우자 얼굴 미리보기 <<

 

 

연애 고자 특징 첫 번째

무작정 잘 해준다.

 

받는 사람 입장에선 정말 착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무턱대고 잘해주기만 하는건,, '부담' 이랍니다 ㅜㅜ

혹시 친구 사이에서도 일방적으로 자기 말만 하는 친구가 있으신가요???

그런 말을 듣다보면 나도 모르게 내가 감정쓰레기통인가? 하고 생각이 들때가 있는데요.

똑같진 않지만 비슷한 맥락이라고 볼 수 있어요!

친구 사이에서도 그렇고 연인 사이에는 필수로! 어느정도의 티키타카는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일방적으로 자기말만 하는 친구나 내 연인에게 무조건 잘해주는거나,, 상대방이 질려하는건 똑같아요,,

 

 

연애 고자 특징 두 번째

연락하는 걸 귀찮아 한다.

 

우리나라에서 연애를 하게된다면 흔히들 일상공유를 하게되는데요.

이것은,,, 정말 끝없는 연락의 시작이에요.

물론 일방적으로 나쁘다는게 아니라 서로의 안부를 묻고

일상을 나누다 보면 어느새 정도 쌓이고 사랑을 키우는 과정중에 하나입니다.

근데 이러한 과정들은 때때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특히 저 같은 경우 핸드폰을 오래보면 어지럽더라구요..ㅋㅋㅋ

이렇게 한쪽이 연애 고자라면 서로의 대화가 많이 필요한 부분이겠네요 ㅠㅠㅋㅋ

 

 

연애 고자 특징 세 번째

단답형과,, 수동적인 태도이다.

 

단답형, 수동적인 태도

그냥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노잼'인 사람이에요..ㅋㅋㅋ

(노잼이라고 하지만 사람이 나쁘다고는 생각하지 마세요!)

이 부류의 특징은 약간 인싸와 아싸? 화법 차이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A :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진 것 같아.

B : 그러게 슬슬 겨울옷 좀 사야겠다! 패딩이랑 코트중에 뭐가 괜찮을까???

C : 겨울이니까 추운 게 당연하지.

A의 질문에 B는 대화의 흐름을 포착해 자연스럽게 이어나가는데요.

반면 연애 고자,,라고 칭 할수있는 C같은 경우

그저 겨울이니까 춥다! 라며 팩트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수동적인 태도로 상대방을 대한다면 날 좋아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어요.

좀 더 대화를 이어 나가려고 노력해보세요 ..ㅎㅎㅎ

 

 

이렇게 연애 고수와 대비되는 연애 고자를 알아보았는데요.

사람은 때때로 완벽하지 않을때 멋있어 보일 수 있습니다.

재미없지만 사람은 순수해 보이지 않나요?ㅋㅋㅋㅋ

만약 여러분이 연애 고수라면! 연애 고자를 만났을때 사람을 변하게 하는 재미도 있을것 같네요.

 

>> 나의 미래배우자 얼굴 미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