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결혼테스트 나도 결혼 할 수 있을까?

by 노블레스 수현 2022. 9. 21.

결혼정보회사 듀오만 알았는데 수현도 괜찮네요




여러분은 결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 요즘 이 문제 떄문에 부모님이랑 매일매일 싸우는 중이랍니다
전 제가 알아서 사랑하는 사람이랑 결혼을 하고 싶은데
부모님은 너 지금 안가며 장가가기 힘들다며 엄청 뭐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결혼 선배분들이 많은 맘카페에 질문해보려고요
사실 고민은 부모님이 결혼정보회사에 저한테 말도 없이
가입을 하면서 좀 커졌어요 그 전에는 저도 부모님이
왜 초조한지 이해도 되었고 알고 있었기에 아무 말도
안했는데 이건 좀 문제가 다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잔소리를 하는거랑 일을 진행하는거랑은 완전 다른거잖아요
또 결혼정보회사에 가입을 하는데 등록을 하는데 드는 비용이
조금 드는것도 아니고요 저도 예전에 한번 알아본적이 있어서
다 알고 있거든요 그런데 그런 거금을 물론 부모님의 돈이긴 하지만
제가 미팅을 원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뜬금 가입을 해서 조금 화가 났던거 같아요
그래도 시간이 지나고 보니까 부모님이 오죽 답답하고 불안했으면
그랬겠냐 싶어서 일단 미팅은 하겠지만 기대는 하지말라고 하고
마음을 생각해서 미팅을 몇 번 나갔어요




부모님이 가입을 진행해주신 결혼정보회사는 듀오라는 곳이었는데요
다들 들어본적 있으시죠? 누구나 다 아는 그 곳 맞습니다
부모님은 그냥 아는 곳이 저기 밖에 없어서 가입을 해주신거 같아요
그래도 뭔가 상담 한번 안받고 미팅을 하기는 찝찝하잖아요
이왕 이렇게 가입을 해주신거 할거면 제대로 하자는 마음으로
매니저님이랑 상담을 받으려고 갔는데요 확실히 다른 곳들보다는
편리한점이 많더라고요 저희 집이 수원인데 서울까지 가야되는게 아니라
규모가 큰 회사답게 수원에도 지사가 있어서 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었어요



커플매니저님이 갔더니 이야기 많이 들었다며 엄청 반겨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제 이상형이나 바라는 이성상 이런걸 상담을 하고 미팅을
그 다음주에 했어요 딱 4회 미팅이 제공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원하는 기준이나 스펙이 조금 높기는 하지만 듀오 회원수도 많고
제 스펙에는 그 정도는 만나야 한다며 자신있게 성혼을 자신 하시더라고요
뭐 전 솔직히 엄청 관심이 있지는 않았지만 간만에 이성이랑 소개팅 할 생각을 하니
설레긴 설렜어요 저도 어쩔 수 없는 남자이긴 한가 봐요 그렇게 한 세번 미팅을 했나?
솔직히 좋기는 좋았는데 제가 이제는 나이도 나이이다 보니 아무나 만날 수가 없잖아요
미래를 생각하고 만나야하는데 제가 눈이 높은 건지 눈에 차는 사람이 없더라고요




그래도 미팅은 좋았어요 확실히 우리나라에서 규모가 큰 결혼정보회사답게
미팅 방식이나 기준이 딱 마련이 되어있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눈이 높았던거죠
4번 모두 미팅을 했지만 실패하고 말았어요 솔직히 듀오의 시스템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오랜만에 미팅의 떨림을 경험하니까 또 한번 시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거 있죠?
그래서 다시 한번 결혼정보회사 듀오에 가입을 해볼까.. 하다가 실수를 되 풀이 하는거 같아서
조금 더 기준이 높은 회원 조건이 높은 곳으로 알아보다가 우연히 하이엔드급
회사를 발견했어요 흔히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라고도 부르는거 같았는데요
여기는 가입 조건이 듀오보다 훨씬 까다롭고 매칭시스템도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호기심이 들어서 이곳 저곳 알아보다가 수현이라는 곳을 발견했어요



여기가 또 상류층회사를 대표하는 회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되게 흥미가 가서 여기도 상담을 갔는데 오우.. 듀오랑은 확실히
다른 노선을 걷고 있는거 있죠? 듀오도 정말 좋은 회사지만 저한테는
여기가 좀 맞는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듀오는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가입이 가능한 방면 여기는 진짜 회원 조건도 까다로워서 거의 대부분의 회원들이
전문직이더라고요 검사,변호사, 의사 이런 직업들이 회원들의 대부분이라면
이미 말을 다 한거 같죠? 

 

 

그리고 이게 가입도 살짝 귀찮아요 인증할게 많거든요
이게 조건이 까다로운 만큼 되게 인증 절차도 까다롭더라고요 무슨 소득증명서
재직 증명서, 졸업 증명서 등등 다 떼야지만 가입이 되는 방식이었어요
그래도 상대방, 모든 회원들이 이런 절차를 거친다니 사람들의 신원은
믿을 수 있는거구나 생각이 들어서 오히려 긍정적으로 다가오는거 있죠



또 되게 신기했던점이 있어요 결혼정보회사 듀오와는
제일 다른 점이었는데요 바로 미팅 횟수 제한이 없다는점!
전에 듀오를 이용했을때 횟수 안에 성공을 못했다고 말씀을 드렸잖아요
근데 여기는 미팅 횟수제한이 없이 그냥 가입된 기간내에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떄까지 미팅을 제공해주는 방식이라서 안심하고 횟수 걱정 없이
편하게 계속 미팅을 할 수 있을거 같더라고요 제일 마음에 드는 점이었어요
이미 한번 실패를 해서 그런지 되게 조심스러운 가입이었거든요
그래서 바로!! 가입을 해버렸습니다 부모님이 결혼정보회사 가입을 시킨게
어떻게 보면 절반의 성공을 거둔거나 마찬가지네요




아직 수현에서는 첫 미팅을 하지 않았는데요
다다음 주에 첫 미팅이 있을 예정이에요 솔직히 긴장 엄청 되네요
솔직히 저는 이번에 듀오와 수현을 상담하면서 둘다 마음에 들었어요
그래서 꼭 결정사 알아보시는 분 계신다면 두 곳을 상담을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부모님도 제가 주도적으로 다른 회사를 알아보고 가입을 하는 모습
그리고 결혼에 대한 의지가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니 엄청 뿌듯해하시면서
어깨가 엄청 올라가셔서는 자기가 이렇게 의욕을 이끌어낸거라면서
좋아하시더라구요 부모님 얼굴을 봐서라도 좋은 성과 있었으면 좋겠네요

 

가입비 확인하기 <<